[지데일리] 광주시가 해외시장 판로 개척을 지원한 지역공방 '소잉'이 스타벅스 코리아와 손잡고 협업제품 '누비 텀블러백'을 선보였다. 광주시의 우수 수공예품에 대한 홍보 마케팅과 판로 개척을 지원하는 공예문화산업 육성사업이 빛을 발하고 있는 것이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스타벅스 코리아와 광주지역 공방 '소잉'이 협업한 '누비 텀블러백'이 전국 스타벅스 매장 110여곳에서 14일부터 판매, 일부 매장에서 조기 품절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누비 텀블러백'은 전통 누비소재를 활용해 일상 속에...
[지데일리] 우리 동네 사람들은 어떤 이야기에 가장 관심이 많을까.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이웃들의 다양한 이야기가 담긴 커뮤니티 동네생활에서 ‘이웃간 가장 활발하게 공유된 토픽 TOP5'를 6일 공개했다. 이번 자료는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8일까지 동네생활에 올라온 게시글의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다. 당근 동네생활은 일상 속 궁금한 이야기들을 함께 나누는 공간으로 부상하며 이웃 간 교류를 활성화시키고 있다. 게시글 중 현지 주민들이 남긴 유용한 정보성 글을 한데 모아 보여주는 기능인 ‘동네백과’, 동네...
[지데일리]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생활’ 내 ‘인기글’ 게시판에서 동네별로 이슈가 되는 글을 모아 실시간 순위를 제공한다. 당근 제공 당근 동네생활 탭에서 인기글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보이는 ‘지금 뜨는 인기글’에서는 이웃이 올린 동네생활 게시글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글의 순위와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우리 동네에 생긴 일, 화제가 된 이웃 사연 등 쉽고 빠른 동네 이슈 파악이 가능하다. 인기글은 댓글 수, 공감 수, 조회 수 등을 종합...
[지데일리] 이케아가 행복한 집의 비결을 담은 ‘2023 라이프 앳 홈 보고서(Life at Home Report)’를 발표했다. 올해로 발간 10주년을 맞은 이케아의 ‘라이프 앳 홈 보고서’는 행복한 집에서의 생활에 관한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의 연구 조사 중 하나다. 이케아코리아 제공 올해 보고서는 지난 10년간 전 세계 40개국 약 25만명의 조사 참가자를 대상으로 수집한 자료와 2023년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38개국 3만7428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조사 결과를 ...
[지데일리]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2023년 한 해를 돌아보는 연말결산 데이터를 공개했다. 당근 제공 이번 당근의 연말결산 데이터에서는 이용자들의 일상과 환경에 선한 영향력을 끼친 당근의 파급력을 엿볼 수 있다. 올해 서비스명을 변경하며 하이퍼로컬 비전을 선명히 한 당근의 누적 가입자 수는 12월 기준 3600만 명을 넘어서고, 월간 이용자 수(MAU) 1900만 명에 육박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하는 대표적인 지역 커뮤니티로의 입지를 공고히 했다. 범국민적...
[지데일리] 호텔신라가 20일 제주지역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맛있는 제주만들기(맛제주)' 26호점으로 선정된 ‘용담생국수’ 식당이 재개장했다고 밝혔다. 26호점은 호텔신라 임직원의 재능기부를 통해 신메뉴 개발, 손님 응대 서비스, 주방 설비 개선 등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한 층 더 업그레이드됐다. 식당 특성을 반영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서비스 교육을 포함한 다양한 운영 관련 노하우를 전수했다. 음식 메뉴로 ‘고기국수’를 업그레이드하고 ‘돼지국밥’을 새롭게 선보이며, 협소한 주방공간을 확장하고 최신 주방 장...
[지데일리] 당근하는 이웃들은 어디서 가장 많이 만날까. 당근이 이용자들의 ‘거래 희망 장소’ 데이터를 분석, 전국 이웃들이 중고거래로 가장 많이 연결된 장소 15곳을 11일 공개했다. 당근 제공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이용자들의 ‘거래 희망 장소’ 데이터를 분석, 전국 이웃들이 중고거래로 가장 많이 연결된 장소 15곳을 11일 공개했다. 거래 희망 장소 기능이 도입된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11월까지의 데이터가 종합 분석됐다. 당근 이용자들은 지역과 연령대를 불문...
[지데일리] 이랜드재단이 7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율촌 사무실에서 법무법인 율촌, 사단법인 온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랜드재단이 7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율촌 사무실에서 법무법인 율촌, 사단법인 온율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랜드그룹 제공 온율은 법무법인 율촌이 2014년 설립한 공익 사단법인으로 ‘따뜻한 법’으로 만들어 가는 ‘함께 하는 세상’이라는 비전을 통해 로펌의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은 재단과 율촌, 온율이 가정밖청소년 및 관...
[지데일리] KT가 '따뜻한기술더하기' 챌린지의 6개월간 일정을 마치고 참여한 기업의 결과물을 공유하는 '최종성과공유회'를 진행했다. 따뜻한기술더하기 챌린지는 KT의 ESG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친환경·디지털 포용 분야에서 사회적문제를 해결하는 소셜 벤처를 발굴하고 육성 및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2021년 시작해 올해 3년 차를 맞았다. KT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6개 기업에 총 약 6억원에 달하는 사업지원금과 해당 기업이 보유한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등 KT 그룹의 미래 기술 자산을 활용한 기술...
[지데일리] 겨울이 성큼 다가온 계절에 특별한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다면 광주 충장로 도심 한복판의 삶디센터 앞마당에서 열리는 보자기장에 가보면 어떨까.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삶디센터)가 광주전남귀농운동부(귀농운동본부)와 함께 오는 18일 오후 삶디센터에서 토종벼 탈곡을 체험하고 토종 작물도 살 수 있는 도시농부장터 ‘보자기장’을 연다. 올해 세 번째로 열리는 보자기장은 ‘토종씨앗과 작물’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토종씨앗을 잇는 소농이 직접 재배한 토종곡물과 제철 채소를 구입할 수 있고, 우리밀빵, 무농약...
[지데일리] 헌혈 플랫폼 '피플'이 보건복지형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됐다. 이지원(왼쪽) 개발자와 김범준 대표가 ‘피플’ 로고를 들고 있는 모습. 피플은 웹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헌혈자와 수혈자의 신속한 연결을 돕는 플랫폼이다. 지난 8월 서울 적십자사와 ‘헌혈의 밤’을 개최하는 등 헌혈자를 위한 온 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해 건강하고 따뜻한 헌혈 문화 확산을 위해 이바지하고 있다. 최근에는 봉사단을 모집해 오는 4일 대한적십자사 서울특별지사에서 독거노...
[지데일리] 지난 17일 문화체육관광부의 '로컬100(지역문화매력 100선)'에 선정된장생포문화창고가 지역민들이 가장 사랑하는 대표적인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27일 고래문화재단에 따르면 지난 4월 울산 지역 최초로 어린이 상설공연을 선보인 장생포문화창고가 가족과 함께하는 지역 최고의 문화공간으로 성장해 가고 있다. 장생포문화창고는 지역예술인들에게는 창작활동의 공간으로, 지역민들에게는 문화 향유의 장소로 제공하면서, 회색도시 울산을 문화도시로 발돋움하기 위해 2021년 6월 개관했다. 개관 이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