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가정용품 브랜드평판 1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웨이, 가정용품 브랜드평판 1위

[지데일리]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코웨이·2위 에브리봇·3위 파세코 순으로 분석됐다.

 

g.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가정용품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2년 1월 24일부터 2022년 2월 24일까지의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068만 2746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81만 9660개와 비교하면 9.2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시장평가, 사회가치활동으로 측정된다.


2022년 2월 가정용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코웨이, 에브리봇, 파세코, 경동나비엔, NPC, 유진로봇, 현대그린푸드, 위닉스, 신성델타테크, 자이글, 쿠쿠홈시스, 하츠, 신일전자, 위니아딤채, 새로닉스, 오텍, 케이엠, 부방, PN풍년, 한독크린텍, 피코그램, 엔바이오니아 순으로 분석됐다.


1위 코웨이는 참여지수 45만 4251 미디어지수 43만 6865 소통지수 64만 3421 커뮤니티지수 93만 3529 시장지수 434만 8355 사회공헌지수 7만 174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8만 8168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746만 3793과 비교하면 7.71% 하락했다.


에브리봇은 참여지수 71만 1482 미디어지수 44만 6163 소통지수 31만 544 커뮤니티지수 118만 5063 시장지수 19만 4539 사회공헌지수 2만 8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6만 8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87만 3460과 비교하면 0.17% 하락했다.


파세코는 참여지수 24만 8534 미디어지수 16만 2084 소통지수 86만 2397 커뮤니티지수 47만 5230 시장지수 28만 296 사회공헌지수 1만 3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4만 171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16만 6653과 비교하면 5.77%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