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준비생 위한 최고 발명품은 '눈 마사지기'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업 준비생 위한 최고 발명품은 '눈 마사지기'

  • 이종은 gdaily4u@gmail.com
  • 등록 2019.08.29
  • 댓글 0

 

[크기변환]제목 없음.jpg
눈 마사지기. 특허청 제공

 

 

특허청이 페이스북으로 ‘취업 준비생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 투표를 실시하고 가장 많은 지지를 얻은 발명품으로 눈 마사지기가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취업 준비생을 위한 발명품 2위는 소형 의류 관리기, 3위는 발음 교정기, 4위는 학습관리 스마트 펜, 5위는 스마트 줄넘기가 차지하는 등 취업 준비생의 건강관리와 면접에 필요한 상품들이 상위권에 선정됐다.  


이번 투표는 특허청 페이스북을 통해서 지난 9일부터 18일까지 10일간 실시됐으며, 투표참여자가 미리 선정된 15개 후보 발명품* 중 2가지를 댓글로 추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투표에는 일반 국민 556명이 참여해 1109개의 유효응답을 얻었다. 

 

국민이 선택한 취업준비생을 위한 최고의 발명품으로는 전체 유효응답의 26.51%인 294표를 차지한 눈 마사지기가 선정됐다.  

 

투표자들은 댓글을 통해 ‘취준생의 소중한 안구를 책임지는 눈 마사지기’, ‘쉴 새 없는 눈의 피로 없애고 싶어요’ 등 눈의 피로를 풀어줄 눈 마사지기의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2위는 소형 의류 관리기로 유효응답의 20.02%인 222표를 차지했다.  


투표자들은 ‘결전의 그날 멋지게 보일 수 있도록 의류관리기 꼭 필요해요’, ‘늘 드라이 맡기는 비용도 엄청 부담되니까요’ 등 면접날 깔끔하게 보이기 위한 필수 아이템임을 강조하였다.  


3위에 선정된 발음 교정기는 유효응답의 10.10%인 112표를 차지했다.  


투표 참여자들은 ‘일평생 해왔던 발음을 교정하는 일은 정말 쉬운 일이 아니네요’, ‘사회와 단절후 열심히 공부해서 불안했던 발음을 확실히 교정해주는 발음교정기가 큰 힘이 되었어요’라는 추천이유를 남겼다. 


4위에는 유효응답의 9.83%인 109표를 받은 학습관리 스마트 펜이 선정되었으며, 스마트 줄넘기(5위, 85표), 무선 휴대용 가습기(6위, 61표), 텀블러 세척기(7위, 51표), 거울 달린 핸드폰 케이스(8위, 38표)가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 ‘어떻게 이런것들을 다 생각해서 보기에 넣어놨을까 싶을 정도로 신기방기한 것들이 많아서 놀랐어요’, ‘모르는 제품이 많네요 새로운 발명품들로 모두 취업에 성공했으면 좋겠어요’, ‘대박 다 신박하긴 하다’ 등 이번 투표를 통해서 새로운 제품들을 알게 되어 신기하고 놀랐다는 댓글들이 있었다. 


앞으로도 특허청은 국민들이 관심 있어 하는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이달의 발명품을 선정하고 발표하여 국민들이 미처 몰랐던 주변의 발명품들을 소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