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동감 있는 역사 수업 돕는 ‘역사자료드림센터’ 오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동감 있는 역사 수업 돕는 ‘역사자료드림센터’ 오픈

사용자 편의성·가독성 고려해 다양한 역사, 사건, 문화 자료 제공

  • 최준형 gdaily4u@gmail.com
  • 등록 2019.11.19
  • 댓글 0

[지데일리] 금성출판사의 교사용 교수∙학습자료 사이트 티칭허브가 ‘역사자료드림센터’ 마이크로 사이트를 신규 오픈했다.

 

[크기변환]사진자료_역사자료드림센터 오픈.jpg


금성출판사는 교사들이 보다 생동감 있는 역사 수업을 제공할 수 있도록 사용자의 편의성과 가독성을 고려한 ‘역사자료드림센터’ 마이크로 사이트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지금까지 티칭허브에서 제공하던 역사 교수·학습자료를 총망라 했으며, 새로운 학습자료까지 추가해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역사자료드림센터’는 한국사 역사관, 세계사 역사관, 역사 자료관으로 나눠 풍부한 학습 자료를 제공한다. 

 

‘한국사 영상관’과 ‘세계사 역사관’은 주요 역사적 사건, 문화 등 관련 영상자료를 시대별 또는 지역별로 확인할 수 있다. 

 

‘역사자료관’은 △사진과 지도로 보는 한국사 △역사가 보이는 활동 △사료 분석집 △용어 해설집 등 실제 수업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수업자료가 제공된다. 

 

이 외에도 역사 수업의 활용도가 높은 312개의 동영상을 주제별로 소개하는 ‘영상으로 보는 역사’, 역사 토론 학습에 유용한 학습자료를 수록한 ‘토론 수업 모형’ 등을 통해 교사들이 양질의 역사 수업 준비가 가능하도록 했다.


티칭허브는 역사자료드림센터 오픈을 기념해 19일부터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교사 인증을 마친 회원으로 진행되며 제공되는 퀴즈를 풀면 자동 참여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기프티콘을 200명에게 증정할 계획이다.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관계자는 “역사자료드림센터는 학교 선생님들이 실제 수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료들을 제공해 역동적인 수업이 가능하도록 했다”면서 “역사자료드림센터가 학생들의 역사의식 바로 서기에 도움이 되는 서비스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많은 선생님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티칭허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