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게임·금융산업 결합된 새로운 시장 만든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블록체인, 게임·금융산업 결합된 새로운 시장 만든다"

[지데일리] 블록체인 기반 게임 제작 및 출시 플랫폼 믹스마블은 메리 마(Marry Ma) 최고전략책임자(CSO)가 지난 8일 중국 우전(Wuzhen)에서 개최된 우전 월드 블록체인 컨퍼런스 2019에 참여하여 ‘게임과 금융 산업의 결합’에 대해 강연했다고 25일 밝혔다.

 

사본 -[크기변환]ii_k3dfl8xl2.jpg

 

이번 강연에서 메리 마 최고전략책임자는 “블록체인을 통해 게임과 금융 산업이 결합된 새로운 시장이 탄생하고 있다”며 “블록체인은 게임 내 디지털 자산의 유동성을 공급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믹스마블은 게임 개발자들이 믹스마블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활용해 블록체인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 블록체인 게임의 확장성 해결을 위해 레이어2 솔루션 ‘로켓 프로토콜(Rocket Protocol)’을 개발했다.


로켓 프로토콜은 NFT(Non Fungible Token, 대체 불가능한 토큰)거래를 통해 게임 내 아이템 및 디지털 자산의 안전한 거래를 지원하고 있다.


메리 마 최고전략책임자는 “믹스마블은 게임과 금융 산업의 결합을 게임파이(Game-Fi)’라고 정의했다”며 “게임파이는 NFT의 새로운 부가가치를 통해 기존 게임 시장을 혁신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믹스마블은 클레이튼 기반 게임 ‘마블 클랜즈(Marvel Clans)’, 온톨로지 기반 게임 ‘크립토 쓰론(Crypto Throne)’ 및 ‘하이퍼 드래곤즈(Hyper Dragons)’ 등 다양한 게임을 출시하며 블록체인 게임 상용화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