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 8기 모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 8기 모집

물류·유통에 관심 있는 대학생 대상 내달 14일까지 지원서 접수
취재·영상·디자인·아나운서 등 4개 부문 선발... 장힉금 등 지급

[지데일리] 글로벌 SCM 전문기업 현대글로비스는 대학생 기자단 ‘영글로비스(Young GLOVIS)’ 8기를 모집한다.

 

65055_35996_2038.jpg


영글로비스 8기는 현대글로비스와 물류·유통 산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분야는 취재·영상·아나운서·디자인 등 총 네 부문이다. 지원서는 영글로비스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고, 2월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2020년 3월부터 12월까지 총 10개월이다.


최종 선발된 영글로비스 8기는 현대글로비스의 △국내외 사업장 및 주요 행사 취재 △오토벨 등 중고차 사업 마케팅 지원 △사회공헌 활동 참여 △물류·유통 산업 트렌드 조사 등 다양한 경험을 콘텐츠로 제작해 네티즌에게 선보인다.


특히, 올해 영글로비스는 SNS 채널을 통해 네티즌이 갖는 현대글로비스 사업 및 실무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코너도 꾸린다.


영글로비스가 제작한 콘텐츠는 유튜브를 포함해 영글로비스 페이스북 페이지, 블로그, 그리고 현대글로비스 SNS 채널 및 현대자동차그룹 블로그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대글로비스는 영글로비스 8기 전원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취재비를 지급한다.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포상하고 현대자동차그룹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동행 취재 기회도 제공한다.


또한, 대학생들로 이루어진 영글로비스가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충분한 자기계발을 할 수 있도록 현대글로비스 임직원이 직접 사업 전반에 관해 교육을 진행하고, 물류관리사 무료 강의도 지원한다.


영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가 젊은 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3년부터 운영하는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이다.


현대글로비스는 물류 및 유통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에게 산업현장 경험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콘텐츠 제작과 홍보활동을 통해 창의적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