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으로 '힐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간으로 '힐링'

아모레퍼시픽, '2020 공간문화개선사업' 공모

[지데일리]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여성 이용 시설의 열악한 공간을 리모델링하는 '2020 공간문화개선사업' 지원 공모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공모 기간은 이날부터 다음달 3일까지다.

 

gg.jpg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직접 주관하고, 운영하는 '2020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 단체의 교육장, 상담실, 휴게실 등의 공간 개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심사를 통해 선정된 시설과 단체에는 5000만원 상당의 리모델링을 지원한다. 기관의 특성에 맞는 디자인으로 공간 리모델링과 더불어 가구, 냉·난방기, 스크린 빔, 음향기기 도입 등 필요 집기류도 함께 제공한다.


지난 2005년 시작해 올해 16년째를 맞이한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전국 206개 여성 시설 및 비영리 여성단체의 공간을 탈바꿈시켰다. 


젠더공간연구소와 진행한 공간 개선 성과평가 연구 결과, 개선 이후 기관의 재정은 1.6배, 공간 활용 프로그램은 2.7배, 기관의 인력은 1.4배 증가하는 등 좋은 성과를 보였다.


특히 이번 사업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과 경력단절 여성이 함께 진행하는 점에 큰 의의가 있다고 재단은 설명했다. 


공간문화개선사업에 동참하는 아모레퍼시픽 임직원들은 회사 내 공간 및 매장 인테리어 경험을 바탕으로 쌓은 노하우와 전문성으로 공간 개선 디자인 메뉴얼을 구상하는데 동참한다. 


또 경력단절 여성으로 구성된 정리 수납 컨설팅단은 정리 수납 서비스 제공 및 정리 비결을 전수하는 경제활동의 기회를 창출하고 있다.


'2020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공간문화개선사업' 지원 신청은 다음달 3일 오후 6시까지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사이트에서 서식을 내려받아 온라인 접수와 우편 접수, 두 가지를 모두 완료해야 한다. 

 

우편 접수는 다음달 3일까지 우체국에 접수해야 하며 선정 결과는 오는 6월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다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추후 세부 일정은 일부 변동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