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센터 강좌, 이제 안방서 유튜브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서비스·디자인

문화센터 강좌, 이제 안방서 유튜브로

'현대백화점TV'서 노래교실·요리강좌 영상 콘텐츠 서비스

[지데일리] 현대백화점이 백화점업계 최초로 문화센터 강좌를 '유튜브'를 통해 선보인다. 

 

[크기변환]현대백화점_공식 유튜브 채널 현대백화점TV, '슈퍼마켓맨', '정자매쇼'.jpg

 

최근 코로나19확산 여파로 실내 활동이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서, 문화센터 강사들과 손잡고 집이나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영상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공식 유튜브 채널인 '현대백화점TV'를 통해 '온라인 문화센터 특강'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온라인 문화센터 특강'은 인기 강좌인 '정자매쇼, 안방노래교실'과 '슈퍼마켓맨, 장 봐주는 남자'다. 이날부터 매주 2회씩 ‘현대백화점TV’에 업로드되며, 총 30여 개 영상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정자매쇼, 안방노래교실'은 가수 박현빈 어머니 정성을 씨와 배우 이윤지 어머니 정진향 씨가 강사로 참여해 30분 동안 강연을 진행한다. 누구나 즐겨 부를 수 있는 트로트와 팝송, 인기가요 등으로 영상 콘텐츠를 구성할 예정이다. 


'슈퍼마켓맨, 장 봐주는 남자'는 현대백화점 식품관을 직접 돌며 제철식품 등 다양한 상품 및 조리법을 소개하는 10분 가량의 영상 콘텐츠다. 

 

'5개 미만의 재료로만 레스토랑 요리 만들기'를 콘셉트로 해 다양한 콘텐츠를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위치한 이탈리안 레스토랑 'h450' 총괄 셰프인 '김형석 셰프'가 참여해 장보기 팁(Tip)과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요리 레시피 등을 알려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실외 활동이 줄어들다 보니, 집에서 영상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덩달아 늘고 있다"며 "특히 문화센터 휴강을 아쉬워하는 고객들에게 즐거움과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유튜브 특강'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