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콕생활을 알차게 만들어 줄 플레이리스트 주목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콕생활을 알차게 만들어 줄 플레이리스트 주목

유튜브, 알찬 집콕생활 위한 '#집에서함께해요' 공개

[지데일리] ‘함께해요(With Me)’ 콘텐츠는 유튜브의 시청자들에게 오랫동안 꾸준히 사랑받아온 콘텐츠 중 하나다. 크리에이터들은 ‘함께해요’ 콘텐츠를 통해 일상 속 나 혼자만의 경험을 특별한 우리 모두의 경험으로 만들어왔다. 함께해요 콘텐츠는 혼자 사는 누군가의 조용한 방 안을 떠들썩한 웃음으로 채우기도 했고, 외로운 수험 생활을 함께 하는 든든한 친구가 되어 주기도 했다. 

 

사본 -제목 없음.jpg


최근 많은 사람들이 사회적으로 거리를 두기 위해 집 안에서 시간을 보내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지금과 같은 시기를 고립감을 느끼지 않고, 더욱 건강하게 보내기 위해서는 일상 속 사람들 간의 유대감을 잃지 않는 것도 중요하다. 유튜브에서도 최근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외롭지 않게, 또 재미있게 보내고자 하는 시도들이 눈에 띄고 있다. 

 

유튜브는 지난 24일 새롭게 개설된 유튜브 한국 채널을 통해 #집에서함께해요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면서 집 안에서도 즐겁고 다채롭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콘텐츠를 재생목록으로 엮어 소개한다. 요리, 운동부터 명상과 혼자놀기까지. 집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줄 다양한 콘텐츠들을 만날 수 있다.

 

#집에서함께요리해요

‘오늘 점심은 또 뭘 먹지?’ 떠오르는 메뉴가 없다면 크리에이터들이 알려주는 레시피로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눈 깜짝할 새 시간이 지나갈 천 번 저어 만드는 계란 요리부터 2만 원으로 만드는 일주일 반찬 레시피까지, 취향과 필요에 따라 다양한 요리를 선택할 수 있다.

 

#집에서함께운동해요

바깥 활동이 줄어 쉽게 잠들지 못했다면, 오늘밤 부터 홈트에 도전해보는 걸 추천한다. 초보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홈요가부터 허리와 골반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재활 댄스까지. 함께 운동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집에서함께힐링해요

몇 번 미룬 여행을 또 미뤄야 해서 우울하거나, 밖에 나가지 않는 날이 길어져 불안한 마음이 든다면 유튜브가 추천하는 힐링 영상들에 주목한다. 파도소리를 들으며 명상을 해보거나 따뜻한 햇살이 비치는 부엌을 쓱싹 청소하는 영상을 보고 있자면 마음을 가라앉히는데 도움이 된다.

 

#집에서함께음악들어요

기분 전환을 위해서는 음악 감상 만한 게 없을 것이다. 방 안에서도 공연장에 있는 듯한 기분이 드는 조성진의 폴로네이즈부터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가진 아티스트 박정현의 버스킹까지. 기분 따라, 취향에 따라 집에서도 다양한 아티스트들의 음악을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유튜브 코리아 채널에는 수납 팁부터 주방 청소 팁까지, 살림왕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로 가득 찬 #집에서함께청소해요 플레이리스트와 다양한 장르의 게임 콘텐츠로 구성된 #집에서함께게임해요 플레이리스트, 그리고 개학이 늦어진 아이들과의 시간이 막막한 어른들을 위한 #집에서함께아이돌봐요 등이 마련됐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