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보지도, 들려주지도'.. 마음 담은 특별한 울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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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보지도, 들려주지도'.. 마음 담은 특별한 울림

[지데일리] KT가 1일부터 새로운 기업 캠페인 '마음을 담다'를 시작한다. '마음을 담다'는 AI 음성합성 기술 등 KT의 기술로 더 나은 삶을 누리게 되는 과정을 보여주는 시리즈 형태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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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을 담다' 첫 장의 주인공은 청각장애인 김소희 씨였다. 태어날 때부터 청력을 잃었던 김 씨는 여지 껏 자신의 목소리를 들어보지도, 다른 사람들에게 들려주지도 못했다.


KT는 김 씨의 마음을 담아 특별한 울림이 있는 스토리를 선사했다. '딸의 목소리를 한 번만 들어보면 일평생 소원이 없겠다'는 어머니의 바람과 그녀를 믿고 지지해준 가족들의 소망이 그녀의 마음을 움직였다. 언니 김미경 씨는 어렸을 적부터 김 씨의 단짝이었다. 어릴 적 소원이 뭐냐고 누군가 물어보면 주저 없이 "목소리를 하나 더 갖고 싶어요", "그렇게 하나 더 생긴 목소리를 동생에게 주고 싶었거든요"라고 했다고.


김 씨의 목소리를 복원하기 위해 먼저 가족들의 목소리를 녹음했다. 이어 동년배 사람들의 목소리를 분석하고 그녀의 구강구조를 파악해 목소리를 추론해 나가는 기가지니 AI 음성합성 기술을 통해 목소리가 완성됐다. 복원된 김소희 씨의 목소리를 난생처음 듣는 가족과 촬영 스태프들은 ‘눈물’로 감동의 순간을 함께 했다.


김형욱 KT 미래가치TF 전무는 "KT는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의 생각과 마음을 살피면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것을 빠르고 유연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강조하며 "한 사람 한 사람의 삶의 변화를 이끄는 ‘마음을 담다’ 캠페인을 지속해서 진행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