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콘텐츠 최초 4K HDR 구현 '킹덤' 시즌2 명장면 6가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저작권

K콘텐츠 최초 4K HDR 구현 '킹덤' 시즌2 명장면 6가지

[지데일리]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가 ‘메이드 인 코리아’ 콘텐츠 최초로 4K HDR 화질을 구현한 <킹덤> 시즌 2에서 놓쳐서는 안 될 명장면 여섯 가지를 선정했다.

 

image002.jpg


<킹덤>은 시즌 1 공개 당시, 출연진들이 머리에 쓰고 있던 한국 전통 의상 ‘갓’이 세계적인 포털사이트와 이커머스사이트에서 폭발적인 검색을 기록하며 난데없는 ‘갓 열풍’을 일으킬 정도로 전 세계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는 넷플릭스 대표적인 오리지널 시리즈 중 하나다.


지난 3월 13일 공개된 시즌 2도 한국은 물론, 홍콩, 태국, 쿠웨이트, 페루 등 아시아, 중동, 남미 등 15개가 넘는 국가에서 넷플릭스 국가별 ‘Top 10 콘텐츠’에 선정되며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포브스(Forbes), 옵저버(Observer Magazine) 등 세계 유력 매체에서 “다시 한번 <워킹데드>를 뛰어넘었다”, “<왕좌의 게임>의 정치적 음모와 <기생충>의 계급갈등, 거기에 좀비의 위협을 더했다”고 설명할 정도로 호평받고 있으며, 영화 전문 사이트 IMDb에서는 8.3이라는 높은 평점을 기록하고 있다.


특히 <킹덤> 시즌 2는 ‘메이드 인 코리아’ 콘텐츠 최초로 놀라운 밝기, 명암, 색상을 기반으로 생생한 화질을 구현하는 돌비 비전의 영상 기술이 적용되어 일반 화질 대비 최대 40배 이상의 밝기와 10배 어두운 화면을 나타낼 수 있다. 

 

아울러 돌비 애트모스 음향 기술을 통해 사람, 장소, 사물 및 음악 등 각각의 사운드가 살아 움직이는 공간을 가득 채워 시청자가 마치 현장 한가운데 있는 듯한 몰입감을 제공한다.


이처럼 영상과 음향 모두에 돌비의 최신기술이 모두 적용된 <킹덤> 시즌 2는 한층 향상된 몰입감을 통해 시청자에게 최상의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함과 동시에, 상상하는 것들을 콘텐츠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창작자의 창작 의도를 더욱 분명하게 구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킹덤> 시즌 2 명장면은 기존 좀비와는 다른 K좀비 특유의 날렵한 움직임을 돌비 비전 영상 기술을 통해 실감 나게 느낄 수 있는 장면, 돌비 애트모스 음향 기술을 통해 역병 환자들 사이에서 사투를 벌이는 <킹덤>의 실제 주인공이 된 것 같은 높은 몰입을 느낄 수 있는 장면, 그리고 시리즈의 주요한 흐름이 전개되는 장면 등으로 구성돼 있다.


한편 <킹덤> 시즌 2는 시즌 2가 공개된 지 약 3주가 지난 현재까지도 ‘오늘 한국의 Top 10 콘텐츠’ 3위를 기록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