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재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작·저작권

부천 메이커스페이스 운영 재개

공간, 장비 사용 제한 완화... 3차원 장비 기본교육 병행

[지데일리]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제한적으로 운영하던 ‘부천 메이커스페이스’를 이달 7일부터 정상 운영한다.

 

[크기변환](사진2) 부천 메이커스페이스 전경.JPG

 

부천 메이커스페이스는 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정책에 맞춰 교육 중단 등 제한적으로 공간 운영을 해왔다.

 

오는 6일부터는 방역 지침이 생활 속 거리두기로 완화됨에 따라 부천 메이커스페이스 공간·장비 사용 및 교육을 정상적으로 운영하기로 한 것이다.

 

‘부천 메이커스페이스’는 3D 프린터(FDM, DLP, SLA), 3D 스캐너, 레이저 가공기, UV프린터, 재봉틀 등 메이커들의 창작·제조 활동에 필수적인 다양한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장비 사용 시 발생하는 소음과 분진 등을 더 효과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설이 완비돼 있다. 

 

대여 가능 공간은 부천 메이커스페이스(경기 부천시 부천로 내 소회의실, 프로젝트룸, 촬영스튜디오, 영상편집실, 세미나실, 코워킹 스페이스 등이며 이용자의 목적에 따라 다양한 형태의 공간을 제공한다.

 

‘기본 장비 교육’은 이달 7일 1차 교육 이후 매주 마다 2회식 회당 1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3D 프린터(FDM, DLP, SLA), 3D 스캐너, 레이저 커팅기, UV프린터, 커팅플로러 등 다양한 장비에 대한 기본적인 사용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오는 7일 진행될 메이커 장비 교육을 시작으로 대학생, 예비창업자, 창업초기단계 기업 등에게 다양한 메이커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운영 기간 동안 사전 예약제, 비 접촉식 체온 확인, 방문객 간 밀접 접촉 제한, 마스크 및 장갑 착용, 손세정제 비치, 시설·장비 상시 소독 등 방역 조치는 계속해서 실시하여 시설을 안전하게 이용하도록 할 방침이다.

 

자세한 운영 사항 및 장비·공간 사용 예약, 교육 일정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유선 문의 시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