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도시의 미래를 엿보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도시의 미래를 엿보다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지데일리] 서울 강서구가 주민 참여형 ‘스마트도시 강서’를 조성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gg.jpg

 

이번 공모는 주민이 공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스마트기술을 활용해 공공서비스를 발굴하고 구 정책에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다.


스마트기술은 ICT(정보통신기술), IoT(사물인터넷), 빅데이터, AI, 드론, 로봇 등을 이용한 이 시대에 필수적인 첨단기술이다.


구정에 관심 있는 분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교통, 안전, 환경, 복지 등 다양한 도시문제를 해결하거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기술 활용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29일까지이며, 강서구청 홈페이지 내 ’열린광장→온라인신청‘이나 우편(강서구 양천로59길38, 강서구청 가양동별관 6층)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의견은 스마트도시과와 소관부서에서 창의성, 차별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한 후 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를 통해 6월 중 우수 제안을 선정한다.


아울러 심사결과에 따라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50만원, 장려상(4명) 각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구는 지난해 ‘화곡고 입구 스몸비(스마트폰+좀비 합성어)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제안을 채택해 올해 하반기 IoT(사물인터넷)와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스마트 횡단보도를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