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기 창업기업 육성 ‘비욘드 스타트업 프로그램’ 시작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장기 창업기업 육성 ‘비욘드 스타트업 프로그램’ 시작

스타트업 애로사항 해결, 투자자·유통사와의 일대일 상담 등 진행

[지데일리]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성장기 창업기업 육성을 위해 14일부터 부천 메이커스페이스에서 ‘비욘드 스타트업 프로그램(비욘드 프로그램)’을 시작한다.

 

[크기변환](사진) 모집 포스터 (1).jpg

 

비욘드 프로그램은 분야별 전문가와 일대일로 상담하는 ▲소규모 상담회, 관련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세미나, 스타트업 운영에 필요한 특허·법률·투자·재무관리·유통·자금확보·마케팅 등 분야별 ▲상담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 프로그램에 참가하고 싶거나, 스타트업 운영에 관한 조언을 듣고 싶은 스타트업은 매주 화·목마다 부천 메이커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상주 상담자에게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소규모 상담회는 이달 14일부터 7월까지 매달 3회씩, 총 9회 정기적으로 진행된다. 전문가가 스타트업과 일대일로 만나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14일 개최되는 1차 상담회에서는 사업계획서 및 발표자료 진단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투자유치의 경우 단계별로 나누어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아울러 스타트업을 위한 브랜딩·마케팅전략, TIPS 프로그램 전략, 신용보증기금의 자금유치 컨설팅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스타트업의 최신 트렌드를 6~8월 간 총 4회 준비된다. 데이터기반 AI 스타트업의 특강, 네이버 웹툰 콘텐츠 전문가 토크콘서트, UX 개발 트렌드, 스타트업 해외진출 시 대기업 기업형 벤처캐피탈(CVC)의 활용방안 등으로 구성된다.

 

상담회는 오는 9월 진행될 예정이며, 스타트업 운영에 필요한 특허·법률, 투자, 재무관리, 유통, 마케팅·브랜딩 등 6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원하는 분야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사전 신청접수를 통해서 참가 스타트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비욘드 프로그램에 3회 이상 참가한 스타트업에게는 오는 10월에 개최예정인 데모데이에 참가 신청 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데모데이는 1년 동안 경기콘텐츠진흥원 서부클러스터센터에서 육성한 스타트업을 홍보하고,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벤처캐피탈(VC)과 액셀러레이터 등을 초청할 예정이다.

 

비욘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부천 메이커스페이스는 경기콘텐츠진흥원 본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콘텐츠 기반 제조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3D 프린터, 3D 스캐너, 레이저 가공기, UV프린터, 재봉틀 등 메이커들의 창작·제조 활동에 필수적인 다양한 장비들을 보유하고 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스타트업 수요 맞춤형 프로그램인 비욘드 프로그램을 통해서, 부천 메이커스페이스가 스타트업의 창업공간으로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비욘드 프로그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