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환경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웹툰 공모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아카데미

‘생활환경 전자파 바로알기’ 동영상·웹툰 공모전

[지데일리]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참신한 시각과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 참여를 통해 생활환경 전자파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전자파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크기변환]제목 없음.jpg

 

공모과정과 시상 콘텐츠를 통해 생활환경 전자파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제공과 효과적인 소통 기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이동통신·와이파이(Wi-Fi) 등 무선통신, 가전·사무기기와 휴대전화·무선이어폰·스마트워치 등 무선기기 등 생활속 제품에서 발생하는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증진 시킬 수 있는 내용을 주제로 하며, 동영상 및 웹툰 등 순수창작물로 제작하면 된다.

 

공모 접수는 이달 14일부터 8월 14일까지이며, 개인 또는 5인 이하의 팀으로도 참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접수기한까지 신청서류와 출품작을 한국전파진흥협회에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대상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으로 상금 300만원이 수여되며, 국립전파연구원장상, 중앙전파관리소장상, 한국전파진흥협회장상 등 9점에 대해 총 상금 1,360만원이 수여된다. 공모전 참가자/팀에 대해서는 소정의 모바일 상품권이 지급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오는 9월 21일 개최 예정인 ‘2020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막식 행사 시 진행되며, 공모전 수상작은 전자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정보 전달을 목적으로 유관기관 홈페이지 등에 홍보자료로 활용된다.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모전이 통신, 방송, 가전제품, 교통, 의료 등 우리 생활과 산업의 다양한 분야에 널리 이용되고 있는 생활속 전자파의 활용과 인체영향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학생과 일반인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