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쟁력이요? 콘텐츠입니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쟁력이요? 콘텐츠입니다!

[지데일리] 롯데마트가 서울미디어그룹과 콘텐츠 제휴를 통해 자사 어플리케이션인 ‘M쿠폰’에 ‘M Lounge’를 운영한다. ‘M Lounge’는 서울미디어그룹의 트렌드 콘텐츠를 구독할 수 있는 매거진 서비스다.

 

[크기변환][롯데쇼핑 홍보실_롯데마트] 콘텐츠 강화가 곧 경쟁력.jpg


‘M쿠폰’ 가입자의 75%가량은 여성이며, 전체 연령 중 30대가 31%, 40대가 37%로 3040이 70% 정도이다. 이러한 회원 분석을 통해 스타일, 출산과 육아 등의 분야에 콘텐츠를 보유한 서울미디어그룹과 제휴를 결정했다.


‘M Lounge’ 에서는 스타일, 라이프스타일 정보지인 ‘우먼센스’, 인테리어, 생활 정보지인 ‘리빙센스’, 출산, 육아 정보지인 ‘베스트베이비’ 등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롯데마트가 이처럼 콘텐츠 서비스를 진행하는 것은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신성장동력의 발굴을 위해서이다. 또한, M쿠폰이 제공하는 서비스 영역의 확장이 더 많은 고객들을 유입시킬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M쿠폰’ 은 2015년 4월 옴니채널 서비스 확대의 일환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할인 쿠폰을 담아낸 어플리케이션이다. 5월 현재 기준으로 M쿠폰 가입자 수는 300만 명으로 M쿠폰과 연결된 플랫폼은 낮은 비용으로 많은 트래픽을 활용할 수 있어, 향후에도 다양한 제휴 콘텐츠를 선보일 방침이다.


이후에도 푸드 데이터를 기반으로 레시피를 소개하는 플랫폼과의 콘텐츠 제휴를 준비하고 있다.


롯데마트 이서아 디지털전략부문 담당은 “M쿠폰에서 고객 맞춤형 라이프 스타일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서울미디어그룹과의 콘텐츠 제휴를 기획했다”며 “경쟁력 있는 플랫폼과 M쿠폰과의 연결을 통해 폭 넓은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