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프렌즈 디저트 라인업 강화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서비스·디자인

카카오프렌즈 디저트 라인업 강화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출시...‘라이언 마카롱’ 리뉴얼
GS25 점포서 출시...언택트·편의성 소비 트렌드 겨냥

[지데일리] 카카오IX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귀여운 라이언 장식이 돋보이는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을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에서 선보인다.

 

[크기변환][사진1]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GS25 출시 상품.jpg


이번 신제품은 지난 2월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라이언 마카롱’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더 커진 크기와 바삭바삭한 식감, 그리고 한층 깊어진 맛으로 출시됐다.


초콜릿 명가 ‘제이브라운’과의 협업을 통해 탄생한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은 라즈베리 꼬끄(마카롱의 겉과자) 사이에 산딸기 크림, 초코 가나슈 크림, 마카롱 쿠키 크런치가 조화를 이루는 필링을 채워 넣어 쫀득바삭한 식감과 다채로운 맛이 특징이다. 

 

꼬끄 위에는 컴파운드 초콜릿으로 만든 라이언 얼굴이 장식으로 올라가 보는 즐거움까지 선사한다. 전국 GS25 편의점 중 배달 서비스가 가능한 3,000여 점포에서 선 판매된다.


카카오IX는 스낵, 라면, 음료에 이어 케이크, 마카롱 등 디저트 상품군도 활발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지난 4월 배달 가능 GS25 점포 한정으로 출시했던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는 오는 6월 4일 GS25 전 지점으로 확대 판매될 예정이다.


카카오IX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빠르게 변화하는 유통환경의 대세 플랫폼인 편의점 전용상품으로 개발해 출시한 제품으로, 소비자 편의성과 접근성을 보다 강화했다”며 “사랑스러운 비주얼과 고급스러운 맛까지 갖춘 카카오프렌즈 디저트 라인업으로 ‘나심비(나의 심리적 만족을 위한 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어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