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닐봉투 없는 날' 친환경 장바구니 캠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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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닐봉투 없는 날' 친환경 장바구니 캠페인

[지데일리] 매일유업이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을 맞아 친환경 장바구니 사용 독려를 위 캠페인을 진행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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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은 지난 2008년 스페인 국제환경단체 '가이아'가 처음으로 제안했다. 여기에 미국과 프랑스 등 세계 각국의 시민단체가 동참하며 비닐 봉투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매해 7월 3일을 세계 일회용 비닐봉투 없는 날로 지정했다.


매일유업은 최근 친환경 신소재 '타이벡'으로 친환경 장바구니 'BAG to the FUTURE'를 특별 제작했다. 타이벡은 환경호르몬이 검출되지 않고 땅에 묻어도 유해물질을 방출하지 않는 무독성 친환경 신소재다.


친환경 장바구니 'BAG to the FUTURE'는 매일유업 네이버 직영스토어의 '친환경 기획전'에서 만날수 있다. 해당기획전에서 행사 제품을 두 박스 이상 구매하면 증정품으로 친환경 장바구니를 받을 수 있다. 장바구니만 단독으로 구매할 수도 있다. 기획전은 준비된 친환경 장바구니 물량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나아가 매일유업은 사내 임·직원에게도 친환경 장바구니를 나눠주고 참여를 독려했다.


매일유업은 사회적으로 환경 문제가 대두된 뒤 친환경 정책을 실천하고 있다. 지난해 RTD 컵커피인 바리스타룰스 제품 패키지에서 알루미늄 라벨을 제거해 분리수거가 용이한 소재로 변경했다. 상하목장 우유와 플로리다 주스 등 PET용기를 사용하는 제품은 패키지 경량화를 통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감축하고 있다.


올해 초 화제가 됐던 고객 최고 책임자(COO)의 손편지에서 약속한 내용도 일부 지켜졌다. 지난 2월 한 소비자가 일회용 빨대 사용을 자제해 달라는 의미에서 사용하지 않은 빨대를 모아 식음료 업체에 되돌려 보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에 매일유업은 내부 검토를 거쳐 '엔요100'제품에서 빨대를 제거하기로 결정한 뒤 지난달부터 빨대 없이 생산하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엔요100 제품의 빨대 제거 후 빨대 관련 소비자 불편사항이 접수되고 있고 거래처와 사내에서도 매출 감소에 대한 우려가 있다"고 전하면서 "고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면서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