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

공동체 미디어 네트워킹 위한 ‘경기마을미디어축제’ 첫 개최
마을미디어공동체 위한 우수 활동 시상·우수 콘텐츠 시상도

[지데일리]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오는 30일 오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경기마을미디어축제’를 개최한다.

 

[크기변환](사진)_경기마을미디어축제 포스터.jpg


‘경기마을미디어축제’는 ‘미디어, 마을이야기를 담다’를 주제로 마을미디어공동체와 미디어 콘텐츠 제작자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다.


경기도는 올 해 처음으로 경기 지역의 미디어센터와 마을 미디어 활동가들이 함께 모여 활동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고양영상미디어센터, 부천시민미디어센터, 성남미디어센터, 수원미디어센터, 의정부영상미디어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가 공동으로 참여하는 본 행사는 경기지역 미디어센터 네트워크를 성과를 보여줄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경기 마을미디어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경기지역 마을미디어 실태조사 결과 자료를 발표하고 마을미디어의 발전방안을 위한 포럼이 진행될 예정이다.


아울러 화성 ‘생기발락’, 수원 ‘매탄FM × 통감자마을신문’, 부천 ‘에코맘들의 수다 × 부천오원소’, 의정부 ‘의정부 FM U&Me’, 고양 ‘고양시의 미인들’, 성남 ‘성남시민라디오제작단 × 위례어린이기자단’의 경기지역 마을미디어가 선보이는 방방곡곡 마을미디어 공개방송을 통해 지역 내 소식과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갖는다.


'경기마을미디어축제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우수 콘텐츠 작품과 우수 활동 공동체에 대한 시상이 진행된다. 시상식을 통해 최종 대상 수상 작품은 상영회를 진행 할 예정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경기마을미디어공동체가 모이는 첫 공식 네트워크 행사로써, 마을미디어 활동가들이 함께하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포럼과 공개방송, 시상식 등 마을미디어에 관심이 있는 도민들이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마을미디어와 미디어 콘텐츠제작에 관심이 있는 일반 참가자 및 단체는  전화문의 또는 이메일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