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TV·유튜브서 경기콘텐츠진흥원 온라인 사업설명회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콘텐츠&

네이버TV·유튜브서 경기콘텐츠진흥원 온라인 사업설명회

2020년 추진 340억 규모 콘텐츠 공모사업 공개

[지데일리]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20일 오후 3시부터 실시간 온라인 방송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 2020 사업설명회'를 진행한다.

 

gg.jpg

 

이번 설명회는 네이버TV와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며, 사업과 관련한 실시간 질의응답도 가능하다.사업설명회 자료는 20일 오전부터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gcon.or.kr)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2020년 추진되는 340억 원 규모의 경기도 콘텐츠 지원 내용을 상세히 설명할 예정이다.

 

출판·영화 등 콘텐츠 제작지원, 경기도 1인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등 다양한 지원사업의 공모절차와 지원 내용 등이 소개된다.

 

이 외에 경기도 각 지역에서 창작과 창업을 지원하는 ‘경기문화창조허브’ 등 진흥원 운영 시설에 대해서도 안내한다.

 

2020년 경기도 콘텐츠산업 지원은 △콘텐츠 장르지원 120억 원, △지역특화 콘텐츠 거점운영 101억 원, △게임, VR/AR 등 미래콘텐츠 육성 117억 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송경희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2020년에도 신진작가 발굴, 콘텐츠 제작지원 등 다양한 창작 지원 사업을 계획 중에 있다”며 “이번 사업설명회를 통해 진흥원의 지원 사업으로 경기도 창작자들이 상생의 성공사례들을 이어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 소개 된 경기도 콘텐츠 육성사업들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 뉴스레터, SNS 등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개 모집되며, 공정한 심사·선정 과정을 거쳐 다양한 분야에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