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술에 '이거' 어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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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에 '이거' 어때요

[지데일리] 주류 소비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 

 

최근 나 홀로 즐기는 '혼술(혼자서+술)' 이나 집에서 마시는 '홈술(Home(집)+술)' 등의 문화가 대세로 자리 잡으며 주류 소비의 주축으로 MZ세대(밀레니얼+Z세대)가 떠오르기 시작했다.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19 장기화 상황과 맞물려 MZ세대 중심의 주류 소비 변화는 가속화될 전망이다.


최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위스키, 보드카 등 고도주 시장이 다시금 활기를 되찾고 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직접 칵테일을 만들어 즐기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 덕분이다.

 

술 위스키에 탄산음료를 섞어 마시는 ‘하이볼’이나 집에서 직접 술을 제조해 마시는 ‘홈텐딩(홈+바텐딩)’이 인기를 끌며 덩달아 칵테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탄산음료도 주목받고 있다.


동아오츠카는 자사의 과일 탄산음료 데미소다를 추천했다.


데미소다는 실제 과일 과즙을 담은 상함과 청량한 탄산감으로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스테디셀러다. 

 

데미소다는 애플, 청포도, 오렌지, 레몬, 복숭아, 자몽 6가지 종류로 원하는 취향의 칵테일을 손쉽게 만들 수 있다. 온라인에는 데미소다를 활용한 애플 하이볼, 레몬 하이볼, 피치 하이볼 등의 레시피가 공유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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