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파이낸스] KB국민은행, 공동구매정기예금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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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프&파이낸스] KB국민은행, 공동구매정기예금 판매

  • 이종은 sailing25@naver.com
  • 등록 2022.0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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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데일리] KB국민은행이 오는 15일까지 판매금액에 따른 차등 금리를 제공하는 정기예금 상품인 ‘공동구매정기예금’을 판매한다.

 

[크기변환]사본 -(보도사진) KB국민은행,  『공동구매 정기예금』 판매시행.jpg


지난 6월에 이어 선보인 이번 ‘공동구매정기예금’은 6개월제 및 1년제 상품으로 KB국민은행 영업점, 고객센터, KB스타뱅킹을 통해 가입이 가능하다. 총 가입 한도는 2조원이며 한도가 소진될 경우 조기에 판매가 종료된다.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으로 이율은 최종 판매된 금액 및 이벤트 금리 여부에 따라 차등 적용된다. 가입기간 1년 기준으로 최종 판매금액이 1천억원 이하인 경우 연 2.60%, 1000억원 초과인 경우 연 2.70%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 

 

또한 2021년 7월 1일부터 정기예금 신규(재예치 포함) 이력이 없는 고객이 공동구매정기예금에 1천만원 이상 신규 가입할 경우 연 0.5%p 이벤트 금리를 제공해 최고 연 3.20%의 이율을 받을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지난 6월에 판매했던 공동구매정기예금보다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가입한도와 금리를 높였다”며 “판매 금액이 증가할수록 높은 금리를 받을 수 있는 공동구매정기예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개방형 제휴제안 채널 ‘WON 파트너십’ 오픈


우리은행이 은행과 제휴를 희망하는 모든 기업을 위한‘개방형 제휴채널‘WON 파트너십(WON Partnership)’을 오픈했다.


‘WON 파트너십(Woori Open iNnovation Partnership)’은 개방형 제휴제안 채널로 우리은행과 제휴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은행의 자산과 비즈니스 활용 기회를 제공하는 오픈이노베이션(기업간 경계를 넘어 기술·아이디어를 활용한 혁신) 프로그램이다.


제안을 원하는 기업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메인화면 상단의 ‘제휴제안’메뉴에서 로그인 없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제휴 분야는 ▲상품·서비스와 마케팅뿐만 아니라 ▲대면·비대면 채널 제휴 ▲비금융 생활 서비스 ▲O2O(Online to Offline,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한 마케팅) ▲데이터 ▲API(Application Programming Interface, 운영체제와 응용프로그램간 통신에 사용되는 언어) 등 범위나 형태의 제한이 없다.


‘제휴제안’ 채널로 접수된 제안은 은행 담당 부서의 정식 검토를 거쳐 사업 진행 여부가 결정된다. 제안한 기업은 검토 단계별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고 검토 결과를 회신받게 되며, 특히 이원덕 은행장이 각 사업의 처리결과를 직접 챙길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비대면 방식의‘제휴제안’을 통해 타 산업의 금융업에 대한 접근과 활용이 더욱 쉬워졌다”며, “다양한 기업들이 은행의 자산과 비즈니스를 활용해 신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채널이 열려 함께 상생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 지원


신한은행이 6일 대한법률구조공단과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한은행의 대표사회공헌사업인 ‘동행(同行)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됐으며, 협약식에는 신한은행 진옥동 은행장, 대한법률구조공단 김진수 이사장이 참석했다.


취약계층 무료법률서비스는 신한은행이 5년간 총 37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후원하고 대한법률구조공단이 기초생활수급권자, 결혼이민자, 의사상자 등 사회적, 경제적으로 어려운 분들에게 무료로 법률을 상담해주며 소송까지도 함께 진행하는 지원 서비스이다.


더불어 다문화가족, 북한이탈주민,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생활 속 법률 교육을 실시해 예상치 못하게 겪을 수 있는 법률적 분쟁이나 피해를 예방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취약계층 분들은 법적 분쟁이 발생했을 경우 누구보다 경제적인 이유로 법률적인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것이 현실이다”며 “무료법률 서비스 지원이 어려운 분들에게 억울한 일을 겪지 않고 잘 해결해 나가는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한은행은 2021년부터 다양한 사회 취약계층의 기초생활 지원과 실질적인 자립을 위해 일회성 지원이 아닌 장기지원 방식의 '동행 프로젝트'를 추진해오고 있으며 지금까지 학대피해아동, 결식아동, 다문화가족, 독거노인, 1인가구, 자살유족, 보육시설 아동 등 다양한 취약계층을 지원해오고 있다.

 

하나은행, GS리테일 심플리쿡과 '하나원큐 행운 쏙쏙 이벤트'


하나은행이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밀키트(Meal-Kit) 브랜드인 심플리쿡(Simply Cook)과 '하나원큐 행운 쏙쏙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음달 31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GS25, GS THE FRESH'에서 판매되는 심플리쿡 상품 구매 후, '하나원큐 앱'을 통한 이벤트 참여시 최대 5만 하나머니를 모두에게 제공하는 이벤트다. 

 

또한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들 중 ‘하나원큐 앱’을 통해 '오픈뱅킹 서비스'에 신규 가입한 손님에게는 GS리테일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도 선착순으로 추가 증정한다.


심플리쿡은 GS리테일의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구매할 수 있으며, 이번 이벤트 대상 상품은 전국 GS25 및 GS THE FRESH에서 구매한 심플리쿡 상품이다.


하나은행 디지털경험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의 대표 스마트폰뱅킹 브랜드인 ‘하나원큐 앱’과 MZ세대들이 즐겨 찾는 GS리테일의 심플리쿡 연계 이벤트처럼 앞으로도 MZ세대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하나금융그룹 대표 생활금융플랫폼 '하나머니 앱'을 통해 GS25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연계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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