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렛스토어, 지속가능한 포장재 솔루션 위해 웹 리뉴얼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렛스토어, 지속가능한 포장재 솔루션 위해 웹 리뉴얼

  • 한주연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03.23
  • 댓글 0

[크기변환]지데일리.jpg

 

[지데일리] 친환경 포장재 플랫폼 칼렛스토어가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해 새롭게 오픈했다.


칼렛스토어는 지속가능한 포장재 솔루션을 제공하는 B2B 플랫폼으로 노테이프 박스, 바이오 비닐봉투, 보냉/보온 포장재, 각종 포장 부자재 등을 관련 시장에 유통하고 있다. 

 

자체 구축한 ERP 시스템에는 국내 60여개, 해외 3개 업종별 탑라인 공장의 제품 1,000여개가 입점되어 있으며 모든 주문이 이를 통해 실시간으로 이루어진다.

 

칼렛스토어 자체 개발로 특허 5건을 출원했고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을 지향하며 지속가능한 삶, 미래의 당연함을 만들어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칼렛스토어 홈페이지 개편은 고객 니즈에 맞추어 ‘지속가능한 포장재 솔루션’에 쉽게 접근 가능하도록 하고, 기존보다 고객 편의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상품 페이지, 기성품 주문, 맞춤 제작 주문 기능을 더욱 고도화해  환경 정책과 ESG 및 최신 포장재 트렌드 등과 같이  쉽게  찾아보기 어려운 정보도 ESG 자료실을 통해 찾아 볼 수 있게 배려했다.    


개편과정에서 PC부터 모바일까지 다양한 화면 크기에도 가독성 높이기 위해  반응형웹을 적용했으며 고객에게 익숙한 상품 위주의 쇼핑몰 인터페이스도 고려했다.  

 

포트폴리오 메뉴에서는 다양한 맞춤 제작 사례를 확인할 수 있고, 고객이 견적 요청 과정에서 어려움을 느낄만한 포장재 관련 전문 용어에 이미지를 제공해 이해가 쉽도록 했다. 


또 ESG 자료실 신설해 기업의 실무자 및 경영자가 반드시 알아야 하는 환경 정책과 ESG 트렌드 등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ESG 자료실에서는 최신 포장재 정보, 실제 적용 사례, 각종 환경기념일 정보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도록 했다. 이 밖에  스마트 서비스 오픈, 뉴스레터 구독 서비스, 환경활동 참여 카테고리도 신설했다.  

 

칼렛스토어 황시내 이사는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고객에게 지속가능한 포장재 솔루션을 제시하고 지속가능한 기업이 되도록 지원함으로써 탄소 중립을 위한 활동에  함께 하는  친환경적 상생을 목표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칼렛스토어는 이미 특허 등록과 디자인 등록을 마친 신제품 지구박스와 롤러박스를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