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유의류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F&F.. 한섬·LF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섬유의류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F&F.. 한섬·LF 순

  • 조신주 slide7@hanmail.net
  • 등록 2023.06.23
  • 댓글 0

[지데일리]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LF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5월 23일부터 2023년 6월 23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756,165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32,201,326개와 비교하면 4.83%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6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LF, 영원무역, 한세실업, 휠라홀딩스, 신세계인터내셔날, 효성티앤씨, 제이에스티나, 코데즈컴바인, BYC, 배럴, DI동일, 대원화성, 코웰패션, 신성통상, 좋은사람들, 까스텔바작, 인디에프, 백산, 방림, 화승엔터프라이즈, 아가방컴퍼니, 국동, 윌비스, 지엔코, 휴비스, 성안, 대한방직,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순으로 분석됐다.


선두를 기록한 F&F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113 미디어지수 165,279 소통지수 280,056 커뮤니티지수 343,525 시장지수 2,690,526 사회공헌지수 26,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29,04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329,939와 비교해보면 8.98% 상승했다.


한섬 브랜드는 참여지수 461,496 미디어지수 215,209 소통지수 803,735 커뮤니티지수 442,162 시장지수 313,888 사회공헌지수 23,6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60,15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233,337과 비교해보면 1.20% 상승했다.


LF 브랜드는 참여지수 59,329 미디어지수 163,021 소통지수 659,068 커뮤니티지수 925,096 시장지수 256,851 사회공헌지수 17,4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80,77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66,739와 비교해보면 11.47% 상승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