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 브랜드평판 선두는 GS.. 공영·NS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쇼핑 브랜드평판 선두는 GS.. 공영·NS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07.04
  • 댓글 0

[지데일리] 홈쇼핑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GS홈쇼핑, 2위 공영홈쇼핑, 3위 NS홈쇼핑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대한민국 TV홈쇼핑 시장을 이끌고 있는 TV홈쇼핑 브랜드인 GS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현대홈쇼핑,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에 대해 빅데이터를 이용한 브랜드 평판분석을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TV홈쇼핑 7개 브랜드에 대해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3년 6월 4일부터 2023년 7월 4일까지의 홈쇼핑 브랜드 빅데이터 10,846,3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홈쇼핑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홈쇼핑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1,070,276개보다 2.02%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홈쇼핑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7월 TV홈쇼핑 브랜드평판 순위는 GS홈쇼핑, 공영홈쇼핑, NS홈쇼핑, 홈앤쇼핑, 현대홈쇼핑, CJ온스타일, 롯데홈쇼핑 순이었다.


먼저 G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317,897 미디어지수 463,281 소통지수 541,943 커뮤니티지수 510,398 사회공헌지수 202,8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6,387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70,712와 비교해보면 6.19% 하락했다.


공영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374 미디어지수 252,575 소통지수 418,380 커뮤니티지수 450,261 사회공헌지수 617,7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66,35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984,441과 비교해보면 5.95% 하락했다.


NS홈쇼핑 브랜드는 참여지수 178,593 미디어지수 213,730 소통지수 463,435 커뮤니티지수 552,689 사회공헌지수 316,7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5,159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680,077과 비교해보면 2.68% 상승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