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브랜드평판 선두는 CU.. GS25·세븐일레븐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선두는 CU.. GS25·세븐일레븐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07.05
  • 댓글 0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CU, 2위 GS25, 3위 세븐일레븐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 중에서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블루25, 로그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분석은 2023년 6월 4일부터 2023년 7월 4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6,395,19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5,231,165개와 비교하면 7.64% 증가했다.


편의점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됐다.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CU, GS25, 세븐일레븐, 이마트24, 미니스톱, 스토리웨이, 씨스페이스, 포시즌마트, 365플러스, 아이지에이마트, 블루25, 로그인, 베스트올, 하프타임 편의점 순이었다.


1위를 기록한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73,826 미디어지수 776,748 소통지수 1,181,550 커뮤니티지수 1,486,714 사회공헌지수 341,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759,94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383,991과 비교해보면 8.58% 상승했다.


이어 GS25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54,451 미디어지수 761,651 소통지수 911,507 커뮤니티지수 930,951 사회공헌지수 218,1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6,715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28,682와 비교해보면 6.25% 하락했다.


다음으로 세븐일레븐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79,579 미디어지수 648,084 소통지수 870,780 커뮤니티지수 762,552 사회공헌지수 378,2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39,19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11,344와 비교해보면 9.90% 상승했다.


이마트24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8,646 미디어지수 388,350 소통지수 496,352 커뮤니티지수 659,199 사회공헌지수 273,06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45,60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228,741과 비교해보면 9.73% 상승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