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오리온.. 농심·CJ제일제당 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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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품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오리온.. 농심·CJ제일제당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07.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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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데일리]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오리온, 2위 농심, 3위 CJ제일제당 순으로 분석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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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식품 상장기업 6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19일부터 2023년 7월 19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0,747,86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824,627개와 비교하면 7.71% 줄어들었다.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7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오리온, 농심, CJ제일제당, 오뚜기, 대한제당, 하림, 삼양식품, 매일유업, 풀무원, 한일사료, 동서, 인산가, 팜스토리, 대상, 동원산업, 빙그레, 샘표식품, 이지바이오, 남양유업, 미래생명자원, 샘표, 서울식품, 롯데웰푸드, 고려산업, 대한제분, CJ씨푸드, 동원F&B, 우양, 정다운, 삼양사 순이었다.


오리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816 미디어지수 342,810 소통지수 694,717 커뮤니티지수 798,163 시장지수 1,700,114 사회공헌지수 36,89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696,51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439,246과 비교해보면 16.73% 하락했다.


농심 브랜드는 참여지수 360,896 미디어지수 897,082 소통지수 607,188 커뮤니티지수 659,130 시장지수 879,455 사회공헌지수 113,8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17,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052,486과 비교해보면 13.20% 하락했다.


CJ제일제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185 미디어지수 358,506 소통지수 374,612 커뮤니티지수 551,629 시장지수 1,411,692 사회공헌지수 74,5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9,21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361,536과 비교해보면 9.89% 하락했다.


오뚜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218,554 미디어지수 514,517 소통지수 649,146 커뮤니티지수 995,446 시장지수 539,475 사회공헌지수 76,6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3,834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27,284와 비교해보면 15.12% 하락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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