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넷마블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넷마블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11.14
  • 댓글 0

[지데일리]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8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10월 14일부터 2023년 11월 14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341,693개를 분석했다. 지난 10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1,460,653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11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엔씨소프트, 크래프톤, 넷마블, 펄어비스, 네오위즈, 컴투스, 넥슨게임즈, 데브시스터즈, 위메이드, 웹젠, 엠게임, 조이시티, 더블유게임즈, 플레이위드, 넵튠, 액션스퀘어, 드래곤플라이, 베스파, 한빛소프트, 썸에이지, 고스트스튜디오, 액토즈소프트, 위메이드맥스, 룽투코리아, 미투젠, 모비릭스, 위메이드플레이, 스카이문스테크놀로지 순으로 분석됐다.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90,474 소통지수 637,866 커뮤니티지수 1,342,036 사회공헌지수 115,440 시장지수 1,829,6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5,49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377,129와 비교해보면 27.79% 상승했다.


크래프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4,634 소통지수 296,635 커뮤니티지수 488,362 사회공헌지수 27,723 시장지수 2,838,98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36,34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543,831과 비교해보면 8.25% 상승했다.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274 소통지수 424,708 커뮤니티지수 759,989 사회공헌지수 107,442 시장지수 1,194,43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89,8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18,228과 비교해보면 7.57% 하락했다.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934 소통지수 290,370 커뮤니티지수 514,400 사회공헌지수 50,254 시장지수 1,147,7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1,68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186,538과 비교해보면 0.24% 상승했다.


네오위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249,737 소통지수 401,080 커뮤니티지수 463,268 사회공헌지수 56,505 시장지수 224,3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94,92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94,398과 비교해보면 0.04% 상승했다.

 

관련기사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