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스타벅스·메가커피·투썸플레이스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스타벅스·메가커피·투썸플레이스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4.02.07
  • 댓글 0

[지데일리]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34개 커피전문점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 달간 소비자들의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4년 1월 7일부터 2024년 2월 7일까지의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3,377,3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측정했다. 지난 1월 커피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823,656개와 비교해보면 4.3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2024년 2월 커피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스타벅스, 메가커피, 투썸플레이스, 컴포즈커피, 빽다방, 만랩커피, 이디야, 파스쿠찌, 폴바셋, 할리스, 커피빈, 더벤티, 엔제리너스, 하삼동커피, 탐앤탐스, 달콤커피, 카페베네, 커피나무, 감성커피, 커피베이, 더카페, 커피에반하다, 매머드커피, 커피명가, 드롭탑, 커피마마, 커피스미스, 셀렉토커피, 빈스빈스, 토프레소, 전광수커피, 그라찌에, 카페보니또, 더착한커피 순으로 분석됐다.


스타벅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2,024 미디어지수 458,996 소통지수 484,982 커뮤니티지수 528,663 사회공헌지수 29,9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94,57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74,190과 비교해보면 0.64% 상승했다.


메가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900 미디어지수 270,065 소통지수 275,325 커뮤니티지수 260,430 사회공헌지수 15,2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66,01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004,836과 비교해보면 16.90% 하락했다.


투썸플레이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751,353 미디어지수 187,612 소통지수 278,569 커뮤니티지수 165,804 사회공헌지수 17,6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01,00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126,640과 비교해보면 24.35% 상승했다.


컴포즈커피 브랜드는 참여지수 412,253 미디어지수 310,739 소통지수 287,891 커뮤니티지수 196,903 사회공헌지수 14,6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22,45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854,736과 비교해보면 43.02% 상승했다.


빽다방 브랜드는 참여지수 336,563 미디어지수 88,087 소통지수 111,263 커뮤니티지수 292,244 사회공헌지수 14,0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42,22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14,735와 비교해보면 17.00% 하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