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서비스 브랜드평판 선두는 메가스터디.. 대교·웅진씽크빅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서비스 브랜드평판 선두는 메가스터디.. 대교·웅진씽크빅 순

  • 조신주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4.02.08
  • 댓글 0

[지데일리]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교육서비스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4년 1월 8일부터 2024년 2월 8일까지의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4,075,944개를 분석했다. 지난 1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574,243개와 비교하면 11.94%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4년 2월 교육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가스터디교육, 대교, 웅진씽크빅, 비상교육, 멀티캠퍼스, 크레버스, 디지털대성, NE능률, YBM넷, 메가엠디, 정상제이엘에스, 아이스크림에듀, 아이비김영, 이퓨쳐, 골드앤에스 순으로 분석됐다.


메가스터디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61,322 미디어지수 90,932 소통지수 62,354 커뮤니티지수 66,129 시장지수 2,274,654 사회공헌지수 200,172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755,56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630,774와 비교해보면 4.74% 상승했다.


대교 브랜드는 참여지수 48,893 미디어지수 300,819 소통지수 245,125 커뮤니티지수 197,423 시장지수 729,197 사회공헌지수 364,1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85,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378,694와 비교해보면 36.77% 상승했다.


웅진씽크빅 브랜드는 참여지수 82,286 미디어지수 108,326 소통지수 175,963 커뮤니티지수 124,929 시장지수 958,993 사회공헌지수 318,11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68,61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619,933과 비교해보면 9.18% 상승했다.


비상교육 브랜드는 참여지수 89,814 미디어지수 87,536 소통지수 122,996 커뮤니티지수 586,085 시장지수 235,622 사회공헌지수 228,9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51,0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059,525와 비교해보면 27.51% 상승했다.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