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당근 '동네생활' 최고 인기글은?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금 당근 '동네생활' 최고 인기글은?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4.02.21
  • 댓글 0

[지데일리] 지역생활 커뮤니티 당근이 ‘동네생활’ 내 ‘인기글’ 게시판에서 동네별로 이슈가 되는 글을 모아 실시간 순위를 제공한다.

 

지데일리.jpg
당근 제공

 


당근 동네생활 탭에서 인기글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보이는 ‘지금 뜨는 인기글’에서는 이웃이 올린 동네생활 게시글 중 가장 많은 인기를 얻은 글의 순위와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지금 우리 동네에 생긴 일, 화제가 된 이웃 사연 등 쉽고 빠른 동네 이슈 파악이 가능하다. 인기글은 댓글 수, 공감 수, 조회 수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점수에 따라 순위가 정해지며, 2시간마다 새로운 점수가 반영된다. 다만 다른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줄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한 글은 제외된다.


동네 인기글 랭킹은 기간에 따라 둘러볼 수도 있다. ‘오늘’, ‘주간’, ‘월간’ 탭을 클릭하면 각 기간별 인기글이 10위, 30위, 50위까지 표시돼 우리 동네 근황이 한눈에 보인다. 오늘 탭에서는 이웃의 관심이 빠르게 높아지고 있는 급상승 게시글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지금 뜨는 인기글에서는 다양한 동네 이슈가 수시로 올라오고 있다. ‘기후동행카드 구매 못한 분들 지금 OO역으로 달려가세요!’와 같은 유용한 최신 정보부터 ‘하천에서 수달 봤어요’, ‘오리와 강아지가 같이 산책하고 있어요’ 등 재미있는 에피소드까지 찾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OO역 근처에 불이 났어요’와 같이 실시간 사건·사고를 알리는 글이 올라와 지금 동네에 발생한 일을 직접 접하지 않아도 게시글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강아지 찾았으니 주인분 보세요’, ‘화장실 문이 잠겼어요’처럼 위급한 상황을 빠르게 알려 이웃끼리 도움을 주고 받기도 한다.


이처럼 당근 동네생활 인기글 순위는 실시간 화제가 되고 있는 동네의 주요 이슈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이에 지난해 8월 첫 도입 이후 이용자가 동네생활에서 가장 많이 찾는 주제 게시판이 됐다. 

 

많은 이웃이 알면 좋은 실시간 정보와 궁금했던 동네 소식을 포함한 다양한 이야기가 생생하게 공유되며 이웃 간 교류가 활성화되고 있다는 회사 측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