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편한세상, 아이돌봄 전문인 양성 ‘맘시터 시터교육’ 첫선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맘편한세상, 아이돌봄 전문인 양성 ‘맘시터 시터교육’ 첫선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4.03.07
  • 댓글 0

[지데일리] 육아스타트업 맘편한세상이 지난 3년간의 교육 운영 성과와 현장 중심 노하우를 담아 새롭게 개편한 ‘맘시터 시터교육’을 선보인다.

 

지데일리.jpg


새롭게 론칭한 맘시터 시터교육은 아이돌봄 직무 역량과 전문성 강화를 목적으로 기본과정과 심화과정으로 나뉜다. 

 

먼저 기본과정은 가정방문형 아이돌봄 활동을 시작하고 싶은 예비/초보 시터(육아도우미)를 위한 강좌로, 베이비시터 직업에 대한 기본 역량 강화를 중점으로 학습한다. 

 

주요 내용은 △만 0세부터 10세 아동까지의 기본적인 발달 사항 △베이비시터 직업에 대한 설명 △구직 노하우 △부모님과의 유연한 소통법 등으로 구성됐다.

 

심화과정은 이미 베이비시터 활동 경험이 있거나 아이돌봄 전문성을 높이고 싶은 시터를 위한 강좌다. 기본과정 보다 더욱 세분화되고 깊이 있는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아이돌봄 수요가 가장 높은 영아 돌봄을 중심으로 △만 0세와 △만 1~2세 영아 전문가 과정으로 구분되며 △6가지 세분화된 아동 발달 교육 △예상 문제사항 대처법 △최신 육아 트렌드 및 부모님과의 소통법 등을 자세하게 다룬다.


맘편한세상은 2021년부터 고용노동부의 ‘플랫폼 종사자 특화 교육’ 기관으로 선정돼 플랫폼 특성에 맞춘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아이돌봄 업계 유일의 A등급을 획득했다. 인정받은 교육과정으로 2023년까지 총 3만여 명의 아이돌봄 전문가를 양성해왔다. 

 

특히 지난 3년간 플랫폼 종사자 특화 교육 수료생의 구직 활동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교육 수료 전후 대비 평균 50만원 가량 월 소득이 상승한 것으로 확인돼 교육의 실효성을 입증했다.


맘시터 시터교육은 100% 온라인 강의로 수강생의 일정에 맞춰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온라인 강의 수강이 익숙하지 않더라도 ‘학습 매니저’가 수강 시작부터 종료까지 교육수료를 지원한다. 

 

맘시터 시터교육을 수료한 수강생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국내 최대 아이돌봄 플랫폼 ‘맘시터’ 앱 회원가입시 프로필상 ‘시터교육 인증뱃지’를 부여하며, 곧바로 ‘맘시터’ 플랫폼 또는 ‘맘시터Pro’를 통해 아이돌봄 활동을 시작할 수 있다.


지난 3주간 실시한 맘시터 시터교육의 시범 서비스에 참여한 수강생 전원은 교육 커리큘럼에 ‘만족한다’고 답했으며, 이 중 65%는 ‘주변에 추천 의향이 있다’고 답했다. 

 

만족한 이유로는 ‘시간, 장소 상관없이 간편하게 들을 수 있다’, ‘단계별로 천천히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 내용이 구성되었다’, ‘시터의 역할을 자세히 이해할 수 있었다’, ‘실전에서 활용할 정보들이 많다’ 등을 꼽았다.


맘시터 시터교육은 론칭을 기념해 교육비 6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또 기본 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맘시터Pro’ 시터로 등록하면 교육비 100% 환급 이벤트도 진행한다. 론칭 이벤트는 기간 한정으로 진행되며 예산 소진시 조기 마감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