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플레이어 입지 굳힌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랫폼 플레이어 입지 굳힌다

NH투자, KAIST와 UX 디자인 연구센터 설립
3년간 디지털 채널 UI·UX 연구 등 상호 협력

[지데일리] NH투자증권이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KAIST(한국과학기술원)와 함께 'NH투자증권-KAIST UX 디자인연구센터'를 설립한다. 향후 3년간 디지털 채널 UI·UX 분석과 신규 UI·UX 설계 연구조사 및 교육 개발 관련 상호 협력을 한다는 내용이다.

 

gg.jpg


최근 모바일 집중 트렌트와 핀테크 업체의 금융투자업 진출로 디지털 채널의 UI·UX의 중요성이 점차 증대되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은 NH투자증권 플랫폼 경쟁력 강화의 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국내 최고 자본시장 플랫폼 플레이어인 NH투자증권은 2018년 11월부터 KAIST산업디자인학과와 산학 공동 연구를 실시해 디지털 UI·UX 연구조사와 차별화된 모바일 앱을 개선하기 위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그 결과 2019년 앱 경쟁력 평가에서 1위를 기록했다.


NH투자증권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앞서 진행한 UI·UX산학협력 연구의 연속성 확보를 위한 장기 협력 연구를 진행한다. 직원 UI·UX실무 능력 증대를 위한 단기 교육 협력 및 세미나 진행, 학과 수업연계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특별 장학금 지급 등 상호협력을 더욱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NH투자증권-KAIST UX디자인연구센터장에는 이상수 교수가, 임윤경 교수를 비롯한 KAIST산업디자인학과 10명의 교수가 주요연구진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안인성 NH투자증권 Digital솔루션본부장(상무)는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NO.1 자산관리 플랫폼을 위해서는 끊임없이 시도하고 변화해야 한다"면서 "NH투자증권은 국내 HCI·UX연구 분야 최고의 연구기관인 KAIST와 다시 한 번 힘을 모아 디지털 플랫폼에 대한 요구를 고도화 함은 물론 플랫폼 플레이어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