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통사-게임사 기술·마케팅 협력, 게임시장 출사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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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사-게임사 기술·마케팅 협력, 게임시장 출사표

게임산업 콘텐츠 강화...5G 세계 최고 실감 서비스 확장

[지데일리] VR게임과 클라우드 게임의 등장으로 게임 분야는 새로운 전환점을 맞고 있는 가운데, 게임사와 이동통신사가 기술, 마케팅 협력으로 글로벌 게임시장에 진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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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과 넥슨은 13일 양사가 보유한 콘텐츠 및 상품 서비스의 공동 마케팅 및 투자에서 상호 협력하는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넥슨은 2019년 매출 2조6840억원, 영업이익 1조208억원의 실적을 거뒀으며 대표 게임으로는 카트라이더, 메이플스토리, FIFA온라인4 등이 있다.


양사는 이번 협력을 통해 SK텔레콤이 그간 클라우드게임(마이크로소프트), 오큘러스VR(페이스북) 등을 운영해왔던 경험과 넥슨의 게임 산업 역량이 결합돼 게임 산업 콘텐츠 강화와 5G 이용자들의 실감 서비스 체험 확장이  예상된다.


양사는 출시 준비 중인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게임에 대한 공동 마케팅을 시작으로 협력을 본격화한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넥슨의 인기 IP(지식 재산권) ‘카트라이더’의 재미를 모바일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최신 트렌드에 맞춰 제작한 모바일 레이싱 게임이다.


SK텔레콤은 넥슨 카트라이더의 인기 캐릭터인 ‘다오’와 ‘배찌’의 IP를 활용해 픽셀리티게임즈와 공동개발한 ‘크레이지월드 VR’ 게임을 2월에 오큘러스를 통해 베타 서비스를 내놓은 바 있으며 향후 출시한다. 


양측은 아울러 ‘2020 SKT JUMP 카트라이더 리그’ 스폰서십을 시작으로 ‘e-스포츠’ 영역에서도 사업협력에 나선다. 이 밖에 VR 및 클라우드 게임 영역에서 새로운 콘텐츠를 발굴하는 등 사업협력 분야를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과 MS는 현재 시범 서비스 ‘프로젝트 엑스클라우드(Project xCloud)’를 통해 총 96종의 게임을 제공하고 있다. 통신만 되면 언제 어디서든 클라우드 서버에 접속해 게임을 즐길 수 있어 기존 게임 업계의 판도를 바꿀 ‘게임 체인저’로 평가받는다. 


이와 함께 SK텔레콤은 5G 상용화 이후 초실감 미디어 플랫폼인 점프(Jump) VR·AR을 내놓았으며 누적이용자수(TAU: Total Active User) 120만을 돌파하며 국내 대표 VR·AR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SK텔레콤은 국내외 기업들과 함께 세계 최고 5G 기반 콘텐츠 개발에 도전하고 있으며 이번 SK텔레콤-넥슨 협력도 이 같은 차원에서 추진됐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