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선두는 쿠팡.. G마켓·옥션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선두는 쿠팡.. G마켓·옥션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12.03
  • 댓글 0

[지데일리]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쿠팡, G마켓, 옥션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7개 오픈마켓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했다. 2023년 11월 1일부터 2023년 12월 1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31,723,13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1월 오픈마켓 브랜드 빅데이터 32,450,530개와 비교하면 2.24%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오픈마켓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12월 오픈마켓 브랜드평판 순위는 쿠팡, G마켓, 옥션, 11번가, 인터파크, 티몬, 위메프 순으로 분석됐다.


쿠팡 브랜드는 참여지수 3,747,826 미디어지수 2,909,238 소통지수 3,866,444 커뮤니티지수 3,703,436 사회공헌지수 589,73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16,67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4,698,230과 비교해보면 0.81% 상승했다.


G마켓 브랜드는 참여지수 425,634 미디어지수 1,092,546 소통지수 780,367 커뮤니티지수 979,420 사회공헌지수 193,5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471,55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607,638과 비교해보면 33.13% 상승했다.


옥션 브랜드는 참여지수 493,665 미디어지수 904,967 소통지수 734,063 커뮤니티지수 741,331 사회공헌지수 159,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33,730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577,390과 비교해보면 17.71% 상승했다.


11번가 브랜드는 참여지수 664,296 미디어지수 739,424 소통지수 619,734 커뮤니티지수 657,131 사회공헌지수 138,0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18,596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77,456과 비교해보면 16.55% 하락했다.


인터파크 브랜드는 참여지수 587,792 미디어지수 742,523 소통지수 605,748 커뮤니티지수 687,232 사회공헌지수 177,38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00,67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791,943과 비교해보면 26.14% 하락했다.


관련기사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