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선두는 성심당.. 뚜레쥬르·던킨도너츠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선두는 성심당.. 뚜레쥬르·던킨도너츠 순

  • 조신주 slide7@hanmail.net
  • 등록 2023.12.08
  • 댓글 0

[지데일리]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순으로 분석됐다.

 

[크기변환]지데일리.jpg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33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3년 11월 8일부터 2023년 12월 8일까지의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812,19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행동분석을 했다. 지난 11월에 분석된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2,612,894개와 비교하면 1.58%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12월 제과제빵 전문점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성심당, 뚜레쥬르, 던킨도너츠, 파리바게뜨, 이성당, 크리스피크림, 삼송빵집, 홍루이젠, 앤티앤스, 몽슈슈, 태극당, 롤링핀, 타르타르, 코코호도, 곤트란쉐리에, 한스케익, 못난이꽈배기, 명문제과, 브레댄코, 블럭제빵소, 미스터도넛, 김영모 과자점, 스트릿츄러스, 코롬방제과, 빵다방, 심봉사도로케, 핫브레드, 맘모스제과, 맘스케익, 한나식빵 순으로 분석됐다.


성심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6,099 소통지수 417,401 커뮤니티지수 1,278,1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11,602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2,176,385와 비교해보면 38.38% 상승했다.


뚜레쥬르 브랜드는 참여지수 1,709,545 소통지수 653,350 커뮤니티지수 491,2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54,1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3,319,541과 비교해보면 14.02% 하락했다.

 

던킨도너츠 브랜드는 참여지수 830,951 소통지수 369,452 커뮤니티지수 259,0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59,419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396,189와 비교해보면 4.53% 상승했다.


파리바게뜨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962 소통지수 326,536 커뮤니티지수 702,41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18,91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260,911과 비교해보면 4.60% 상승했다.


이성당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203 소통지수 134,658 커뮤니티지수 245,6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4,46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19,945와 비교해보면 22.03% 상승했다.


관련기사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