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KT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사 브랜드평판 선두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KT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3.12.13
  • 댓글 0

[지데일리]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는데, 2023년 11월 12일부터 2023년 12월 12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218,0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7,784,342개와 비교하면 3.1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ESG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12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SK텔레콤, LG유플러스, KT 순으로 분석됐다.


SK텔레콤 브랜드는 참여지수 665,276 미디어지수 833,289 소통지수 457,149 커뮤니티지수 621,819 시장지수 3,387,825 사회공헌지수 949,103 ESG지수 396,595 CEO지수 237,6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548,715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7,247,313와 비교해보면 4.16% 상승했다.


LG유플러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581 미디어지수 364,470 소통지수 389,636 커뮤니티지수 923,423 시장지수 1,397,362 사회공헌지수 832,963 ESG지수 476,709 CEO지수 393,9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89,083으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332,640과 비교해보면 6.44% 하락했다.


KT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275 미디어지수 411,108 소통지수 331,756 커뮤니티지수 495,142 시장지수 2,640,248 사회공헌지수 100,926 ESG지수 156,924 CEO지수 148,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680,254로 분석됐다. 지난 11월 브랜드평판지수 5,204,389와 비교해보면 10.07% 하락했다.

 

관련기사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