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전문점 브랜드평판 선두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미샤 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장품전문점 브랜드평판 선두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미샤 순

  • 이종은 press9437@gmail.com
  • 등록 2024.01.05
  • 댓글 0

[지데일리]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순으로 분석됐다.

 

지데일리.jpg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인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아리따움,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에 대해 브랜드 빅데이터를 통한 평판조사를 했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은 2023년 12월 5일부터 2024년 1월 5일까지의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1,619,47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와 행동 분석을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9,981,934개와 비교해보면 16.41%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1월 화장품 전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올리브영, 이니스프리, 미샤, 토니모리, 네이처리퍼블릭, 스킨푸드, 더페이스샵, 에뛰드하우스, 비욘드, 아리따움, 홀리카홀리카, 더샘, 잇츠스킨 순으로 분석됐다.


올리브영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6,280 미디어지수 898,665 소통지수 750,467 커뮤니티지수 797,336 사회공헌지수 42,1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24,91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344,845와 비교해보면 29.30% 상승했다.


이니스프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255,710 미디어지수 146,426 소통지수 345,160 커뮤니티지수 726,424 사회공헌지수 19,71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93,438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81,724와 비교해보면 16.52% 상승했다.


미샤 브랜드는 참여지수 131,820 미디어지수 79,815 소통지수 409,245 커뮤니티지수 810,413 사회공헌지수 8,42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39,714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11,540과 비교해보면 42.33% 상승했다.


토니모리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560 미디어지수 68,924 소통지수 259,112 커뮤니티지수 566,085 사회공헌지수 6,5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06,219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40,892와 비교해보면 35.81% 상승했다.


네이처리퍼블릭 브랜드는 참여지수 136,500 미디어지수 101,789 소통지수 102,782 커뮤니티지수 272,233 사회공헌지수 6,3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19,685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30,646과 비교해보면 16.78% 상승했다.

 

관련기사


당신이 관심 가질 만한 이야기

G-BOOK